교육 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교육청, 나라사랑 병영캠프 성료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0/08/25 [10:21]
▲ 나라사랑 병영 체험 캠프 운영 모습     © 아산뉴스

아산교육청(교육장 안성준)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간 아산 관내 초, 중학생 남ㆍ녀 82명이 참가한 가운데 태안 소재 해병대 아카데미에 입소하여 2010 바른 품성 함양을 위한 나라사랑 병영 체험 캠프를 운영했다.

나라사랑 병영 체험 캠프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중점 추진하는 바른품성 5운동 중 나라사랑 교육을 직접 체험하고 실천하는 것으로서, 병영체험 캠프를 통하여 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친구들과의 공동체 의식과 배려심을 키우며 정신적으로 나약한 학생들에게 도전과 극기심을 함양하여 "스스로 할 수 있나"는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김병렬(송남중 3학년)학생회장은 소감문을 통해 “병영체험캠프가 조금 힘들기는 했지만 나라사랑 의식을 새롭게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 캠프를 통하여 자신감을 얻었다"며 "공동체 생활을 통해 정해진 규칙을 지키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안성준 교육장은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며 "우리 학생들이 남북한의 실상을 바로알고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해 애국심을 고취하며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미래를 이끌어갈 건강한 민주시민이 되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0/08/25 [10:21]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