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외고, 최기복 교사 전국 우수사례 선정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0/04/21 [16:06]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관하는 창의∙인성 우수사례공모에서 충남외국어고등학교(교장 안덕규) 최기복 교사(영어)의 ‘Learning by Teaching 을 통한 영어 4기능 통합 수업’ 이 전국 초,중,고 우수사례 14편 중 충남에서 유일하게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충남외고  최기복 교사  
 최기복 교사의 ‘Learning by Teaching 을 통한 영어 4기능 통합 수업’은 수업자료 제작에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여 학습자의 눈높이와 흥미를 고려하고 이를 통해 영어의 4기능(듣기,말하기,읽기,쓰기)의 효과적인 통합을 그 목적으로 한다. 

 최 교사는 천안중앙고, 두정고 재직시부터 읽기자료를 바탕으로 한 어휘학습에서 시작해 Cross-word Puzzle 만들기, Vocabulary-Log(VLOG) 작성, 그리고 어휘를 설명하는 UCC 제작등의 활동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게 하고 학생들이 만든 자료를 실제 수업에 활용하는 등 학생의 참여와 흥미도를 높인 수업으로 효과적인 영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 교사는 전문계고·일반계고·외국어고 등에서의 교육경험을 통한 능력별 학습모형을 제시한 면에서 우수한 점을 인정받게 되었고 이 프로그램은 2010년 창의∙인성교육 우수 사례집」과 EBS 등 언론 매체 홍보 등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충남외국어고에서는 최 교사의 사례와 같이 창의적인 교수∙학습지도 방법을 적용하여 수준높은 외국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명문 외국어고의 기틀을 다져가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0/04/21 [16:06]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