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폴리텍 메카트로닉스과, '교육장비 개발 경진대회' 특별상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1/11/23 [13:04]
▲  '교육장비 개발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대학 제공>  © 아산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묵) 메카트로닉스과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사)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한 2021년 종합학술발표대회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장비 개발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문경환·안종환·유미르·이상범·장웅순·한석현 학생은 충남 지역 산업 구조의 특성을 고려한 스마트 농장과 스마트 공장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AI교육을 위한 센서 네트워크 기반 스마트 공장과 스마트 농장 모니터링 및 무선 원격제어 교육매체 개발’을 출품했다.

 

김진우 지도교수(메카트로닉스과)는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주말은 물론 늦은 시간까지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면서 개발한 교육 매체와 논문이 좋은 결실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가능하다면 더 많은 외부 경진 대회에 참가하여 재학생들이 좋은 경험을 쌓고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다”고 전했다.

 

아산캠퍼스 메카트로닉스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ICT 및 AI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공장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고 있으며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학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2년제 학위과정은 메카트로닉스과를 비롯해 7개 학과(반도체디스플레이과, 자동차융합기계과, 방송미디어과, 시각디자인과, 정보통신시스템과, 산업설비자동화과)를 운영 중이며, 12월30일부터 시작하는 정시 신입생 모집에서 수능 성적 없이 학생부(또는 검정고시) 성적으로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23 [13:04]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