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일상회복 위해 문화 체육 등 다방면 총력 지원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21/11/23 [12:49]
▲ 선우문 아산시 복지문화국장이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분야별 지원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아산뉴스


 - 선우문 복지문화국장,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분야별 지원 계획 발표 -

 

 아산시가 23일 일상회복을 위한 문화, 체육, 식생활 지원과 복지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선우문 아산시 복지문화국장은 23일 비대면 시정브리핑을 통해 삶의 여유를 느끼고 만끽할 수 있는 영역인 문화예술, 체육, 식생활 분야가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위축 될 수밖에 없었다면,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된 지금 시민의 일상이 보다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취약계층, 여성과 아동, 노인과 장애인이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지원을 지속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발표에 따르면 먼저 문화․ 체육 분야에서는 움츠러들었던 지역의 문화예술인, 체육인의 에너지가 발산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문화배달사업’, ‘마을단위 소규모 축제 지원 사업’, ‘테니스대회’, ‘아이스하키대회’ 등을 추진하고, 이로써 이웃 간 소통 부재와 당연히 누려야 할 여가활동의 갈증을 해소하겠다는 계획이다.

 

일상적인 대면활동으로 제약이 많았던 식생활 분야에서는 개인위생을 강화하고 식당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1인 상차림 캠페인 추진과 음식문화개선사업 등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2022년도에 경제활성화를 위한 관광분야 지원사업과 시민의 건강을 위한 생활체육 기반 조성사업,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포츠 도시 아산을 위한 체육인프라 확충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성웅 이순신축제’를 ‘위로와 일상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이전과는 다른 명품축제로써 추진하며, 위드 코로나로 관광트렌드에 맞춘 관광프로그램 개발, 지역주민과 환경이 상생하는 공정생태관광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재 충남에서 유일하게 국민체력 100 거점인증센터,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충남스포츠과학센터를 유치한 만큼 이와 더불어‘1인 1생활체육’기반을 조성하고, 권역별 특성있고 균형있는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아산시민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체육활동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전국단위 체육행사 추진으로 활기찬 사회 분위기를 만들 계획이다.

 

선우문 국장은 “지난 2년간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은 코로나는 관내 복지대상자의 일상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지만, 생활지원과 긴급복지 지원, 긴급 돌봄, 또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와 생활안정 지원을 신속하고 흔들림 없이 추진했기에 여러 차례의 위기에도 큰 어려움 없이 이겨낼 수 있었다”고 그동안의 시책을 평가했다.

 

덧붙여 “그토록 바라던 일상회복을 위해 시민의 방역 전방에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유연한 자세로 대응하되,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체육활동으로 긍정적 에너지를 키우며 더 큰 아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23 [12:49]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