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학술동아리 'M-cast',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1/11/15 [14:42]
▲ 최우수상을 수상한 순천향대 'VLOGER'팀(경영학과 강시은)이 황재훈 경영정보학회 학회장으로부터 상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학제공>     © 아산뉴스

 

- ‘메타버스 이용한 건강한 다이어트와 건강관리 서비스’ 선-
- 최재원 교수(경영학과)는 지도교수상 수상 -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경영학과 학술동아리 마케팅조사연구회 ‘M-cast’의 ‘VLOGER’팀이 2021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에서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  최재원 경영학과 교수   © 아산뉴스

 

이번 학술대회는 ‘디지털 방식의 증강사회 분야’를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됐으며, 네이버와 창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이 후원한 전국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발표평가와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순천향대 ‘VLOGER’팀(강시은 경영학과 19, 류신혜 글로벌문화산업학과 20, 서유정 경영학과 19, 이시현 빅데이터공학과 19)은 ‘메타버스를 이용한 건강한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서비스, VLOG(Virtual Life of Good health)’를 발표해 최우수상(네이버상)을 수상했다.

 

‘VLOG’ 서비스는 메타버스를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고객 건강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고객별 인식 시스템을 통해 의료상담, 의료 제품의 부수적 판매 등을 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메타버스를 제시했다. 특히 메타버스 가상세계에서 자신과 비슷한 아바타와 함께 운동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VLOGER’팀 강시은 학생(경영학과)은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코로나19로 인해 자연스럽게 홈 트레이닝에 관심이 생겨 실생활을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가 도출됐다”며 “제가 제안한 아이디어에 팀원들이 잘 따라주고, 최재원 교수님께서 열성을 다해 지도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 지도교수상을 수상한 최재원 경영학과 교수는 “경영학과 M-cast 동아리의 지속적인 공모전 수상은 지도교수로서 매우 자랑스러운 결과라 생각하며 좋은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특히 ‘VLOGER’팀의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기획 내용은 경영학의 창의력이 기술 기반 비즈니스의 핵심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15 [14:42]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