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폴리텍 방송영상과, 2021 미래신성장동력학과 선정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1/01/13 [18:22]
▲     © 아산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방송영상과는 2021년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돼 정부로부터 10억 원의 예산을 지원 받는다고 밝혔다.

 

13일 대학에 따르면 금번 지원사업으로 방송영상과는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 시대에 요구되는 산업변화에 맞춰 수요자 중심의 혁신 주도형 기술 인재 양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방송영상과는 2021년 하반기 최첨단 미디어스튜디오와 가상현실 장비를 비롯한 방송영상 장비를 구축하여 최고 수준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지난 2020년에 러닝 팩토리(Learning Factory: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해 전공분야의 융합교육에 앞장서고자, 제품 생산의 전체 공정이 한 곳에서 연결되도록 다양한 교과의 실습 장비를 한 곳에 갖춘 통합 실습장)에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XR 스튜디오실을 구축하여 4차 산업혁명의 교육기반을 다져왔다.

 

대학 관계자는 "올해 7월 완공 예정인 신축 건물에 “미래신성장동력학과에 대한 지원 예산 10억 원의 전용 실습실(VR, AR, XR 미디어스튜디오, 미디어제작편집실, 1인 방송 제작실, 음향녹음편집실 등)을 확보 최고의 실습장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인력을 양성, 사회에 배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방송영상학과 졸업생들은 KBS, SBS, TVN, OCN, 연합뉴스, 돌고래 유괴단 등 공중파, 케이블, 유튜브 등 다양한 방송분야에 진출해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향후 게임, VR 분야로 인재 양성 범위를 확대 해 나갈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현재 대학은 1월 18일까지 21학년도 정시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교학처(041-539-9424)로 문의가 가능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3 [18:22]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