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 착수 및 설계 서포터즈 회의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1/01/13 [13:28]
▲     © 아산뉴스


 아산시는 지난 12일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 설계용역 착수 및 설계 서포터즈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최근 인구증가 대비 문화시설이 부족해 방치된 구 모산역 폐철도 부지를 이용해 문화 체육 복지 공간 인프라를 공급하고자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며,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시간단축, 설계변경 최소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설계를 도모하고자 설계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설계 서포터즈는 운영경험자와 각 분야 전문가 9명으로 구성돼있으며, 공사 준공 시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건물의 배치 ▲수영장의 층고 ▲생활 SOC복합화에 따른 도서관과 체육관의 통합적인 부분 및 각 실별 운영에 따른 공간 구성 ▲문화플랫폼과 연계 ▲신재생 에너지에 따른 에너지 자립 향상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조율했으며, 각 공종별 감독관과 책임기술자가 분야별 분임 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아산시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배방읍 공수리 67-30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약 55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국민체육센터(다목적체육관, 수영장), 공공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며 2021년 7월 설계 완료 후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3 [13:28]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