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요진건설산업과 상업시설 활성화 업무협약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0/12/07 [17:54]
▲ 오세현 아산시장과 최은상 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     © 아산뉴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세현 시장, 최은상 요진건설산업㈜ 대표이사 및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방 와이몰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한 아산시‧요진건설산업(주)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요진건설산업과 아산시의 협력을 통해 침체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4차산업혁명에 대응한 혁신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방 와이몰은 KTX역세권으로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돼 다양한 시설의 입지가 유리한 지역임에도 그동안 침체가 지속돼 와이시티아파트 입주민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걱정 어린 민원이 계속돼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요진건설산업은 아산시 배방읍 광장로 210 소재 배방 와이시티 아파트 상업시설인 와이몰 미분양 공실에 대해 장기무상임대(10년)를 제공하고 시는 무상임차기간 동안 재산세 면제 등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행‧재정적으로 지원한다.

 

시는 와이몰 상업시설 내에 제4차산업혁명에 대응한 콘텐츠기업 육성공간조성을 위한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웹툰캠퍼스, 메이커스페이스, 마을공방 등 콘텐츠 기업과 공공기관을 연차적으로 입주시킬 예정이다.

 

오세현 시장은 “장기간 침체되어왔던 배방 와이몰을 새로운 4차산업혁명의 중심으로 젊은 청년들이 새로운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는 혁신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상가 활성화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07 [17:54]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