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명수, 2020년 하반기 특교세 10억 확보 지원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0/12/07 [17:42]
▲     © 아산뉴스

 

 이명수 의원(국민의힘·아산시갑·사진)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3건의 사업비로 국비 10억원의 특별교부세가 아산시에 배정됐다고 밝혔다. 

 

이 의원이 밝힌 3건의 사업은 ▲도고천 제방도로 포장공사비 4억 원 ▲선장면 가산2리 간이양수장 설치비 3억 원 ▲지방도 645호 도고면 신언리 배수로 및 진입도로 정비공사비 3억 원이다.

 

▲도고천 제방도로사업은 아산시 선장면 군덕리 일원의 제방도로 3km를 포장하는 것으로 이 사업이 완료되면 농기계 및 주민 통행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내년 7월 이 사업이 완공되면 선장포 노을길을 도고천까지 연장해 지역 활성화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선장 가산2리 간이양수장 설치사업은 선장면 신문리 513-1번지 일대에 간이양수장을 설치하는 것으로, 그동안 농업용수 부족으로 영농 불편을 겪어왔던 신문리와 가산리 일대 지역주민들의 농업용수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 도고면 신언리 일원의 ‘지방도 645호 배수로 및 진입도로 정비공사’는 주변 산업단지와 지역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교통여건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의원은 “도고면 신언리 주변에는 도고농공단지, 신창농공단지 등 25개 업체가 입주하고 있고, 향후 신창 및 선장 일반산업단지 등이 조성될 예정”이라며 “‘지방도 645호 배수로 및 진입도로 정비공사’가 완공되면 교통여건 개선을 통해 주변 산업단지와의 연계성 강화 및 기업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교통여건이 개선되면 코미디홀, 레일바이크, 도고온천 등 주변지역 관광지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07 [17:42]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