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립대 컴퓨터공학과 '드론대회'…IT 인재 육성 박차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0/11/19 [11:38]
▲     © 아산뉴스

 

 - 19일 재학생 50여 명 참여, 드론 코딩 등 전공역량 강화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컴퓨터공학과는 19일 대학 해오름관에서 드론경진대회를 열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전공역량 강화에 나섰다.

 

드론경진대회는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이원구 학과장과 재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드론의 정의 및 활용 ▲드론의 미래 ▲드론 관련 법률과 안전교육 등 드론 관련 소프트웨어와 전반을 이해하는 이론 수업이 펼쳐졌다.

 

이어 대학 해오름관 대강당에서 드론 비행 원리와 작동법, 제어 훈련 관련 교육과 드론경진대회를 실시하는 등 재학생들의 드론 산업에 관한 관심을 유도했다.

 

이원구 학과장은 “드론은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드론 기술의 핵심은 프로그래밍에 있다”며 “학생들이 드론 코딩에 대한 전공 역량을 높이고 관련 분야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2021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시 홈페이지(https://www.cnsu.ac.kr/entr.do)와 전화(041-635-6699)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19 [11:38]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남도립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