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문대, ‘주·산·학 글로컬 산학협력 페스티벌’ 성료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0/11/13 [20:04]
▲ 황선조 총장과 수상자들 <사진=선문대 제공>     © 아산뉴스

 

 선문대학교에서 주최한 ‘2020 주(住)·산(産)·학(學) 글로컬 산학협력 페스티벌’이 13일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주(住)·산(産)·학(學) 글로컬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선문대가 지역과 상생하고 협력해온 산학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행사로 2014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선문대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이 ‘LINC+ ON’이라는 주제로 9일부터 5일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위주로 진행했다.

 

첫 번째 날인 9일부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혁신 RCP 우수 사례 ▲우수 가족기업 On-line 홍보관 ▲기업연계 특화 분야 ICP 성과 전시 ▲선문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현장실습 우수사례 공모전(Story On 현장실습) ▲청년 창업 챌린지 ▲4차 산업혁명 우수성과 전시 ▲스마트 메이커스 온라인 경진대회 ▲MASTER 산학공동역량평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각종 경진대회는 온라인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면서 심사가 진행했다. ‘산학협력우수사례공모전’에서는 이희종(수산생명의학과·4학년) 학생이, ‘청년창업챌린지’에서는 ‘드론마스터(대표, 스마트자동차공학부 4학년 방민혁)’ 팀이, ‘스마트 메이커스 온라인 경진 대회’에서는 ‘DLSK(대표, 3D창의융합학과 3학년 정선우)’ 팀이, ‘MASTER 산학공동역량평가’에서는 ‘같이 걸어요(대표 전자공학과 4학년 심지훈)’, ‘반도체A-Z(대표, 전자공학과 4학년 박지환)’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행사 중 지역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위한 ’2020 JOB FESTIVAL’도 개최됐다. 취업 상담과 알선이 이뤄진 가운데 실전 입사 지원 체험을 위한 ‘온라인 자기소개서 콘테스트’와 비대면 채용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AI) 모의 면접 경진 대회’가 개최됐다. 대상에는 이상화(법경찰학과·4학년) 학생과 손연우(BT융합제약공학과·4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10일에는 ‘12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식’이 열렸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유권호 충남지역본부장이 참석해 재직자 교육이 진행됐다.

 

12일에는 선문대가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충청남도 우수 중소기업 해외 바이어 1차 상담회‘도 지역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충청남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진행됐다. 이날은 충남 지역의 ㈜정코스메틱, ㈜주환바이오셀, 스페셜메디칼 3개 사가 참여해 일본과 베트남 바이어와 상담회를 진행했다. 오는 26일에는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을 대상으로 2차 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윤기용 단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기업, 학교의 구성원이 상생하는 방법을 확인하고 성과를 확산하는 축제였다”면서 “선문대가 지역의 산학협력을 주도해 이끌어 가면서 세계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13 [20:04]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