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지역 혁신학교장 네트워크 출범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0/09/28 [14:01]
▲     © 아산뉴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은 지난 9월 25일 유치원 포함 12개 혁신학교장이 모여 혁신학교 활동 공유와 교류, 혁신학교 학생 일관된 혁신교육을 통한 유·초·중·고 연계성장, 아산지역 혁신지구화를 목표로 혁신학교장 네트워크를 출범시켰다.

 

아산지역은 타지역에 비해 혁신학교와 학교혁신의 확산 성과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는데, 이번에 네트워크를 출범함으로 인해 기존의 혁신학교 정책들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산지역에는 혁신학교 19년 차에 이르는 전국적 모범교인 거산초, 충남지역 자발적 학교혁신의 모범이며 선도학교로 꼽히는 11년 차 송남초를 비롯해 온양용화고와 영인중이 혁신학교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예술꽃 씨앗학교로 지정된 도고온천초, 혁신학교 중 규모가 가장 커 학년 단위 자율성으로 혁신하는 아산초, 음봉중, 배방고, 지역사회학교의 특성을 갖고 성장하는 둔포중, 송남중, 온라인 협력학습에 앞장서는 온양초등학교, 아산지역 유치원으로 최초 지정된 배방유치원의 성과도 주목된다. 

 

충남지역에서 초·중·고 12년간 혁신학교에서 성장한 학생과 일반 학교에서 성장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질적, 횡단연구 가능성이 가장 높고, 인근 유·초·중 혁신학교를 벨트로 묶어 학생 배움과 성장발달의 계속성을 높이는 혁신교육지구도 송악지역에서 올해부터 가능해 다양한 시도와 성과가 기대된다.

 

아산교육지원청 소속 혁신학교는 ▲배방유치원(원장 김주형) ▲도고온천초(학교장 이은화) ▲거산초(학교장 김영갑) ▲송남초(학교장 이세중) ▲온양초(학교장 이현주) ▲아산초(학교장 정근선) ▲송남중(학교장 유재흥) ▲영인중(학교장 홍진구) ▲음봉중(학교장 채정숙) ▲둔포중(학교장 박종인) ▲온양용화고(학교장 최종식) ▲배방고(학교장 양재옥,2021년 신규) 12개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후 혁신학교 교감 네트워크, 혁신학교 학부모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혁신교육의 공동성장과 질적 도약 시대를 열어갈 예정이다.

 

또한 2021년은 혁신학교와 교육혁신의 성과를 계승하고 확산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민주적 협의문화, 전문적 학습공동체 문화조성, 배움중심 수업혁신 등을 일반화하는 혁신동행학교 정책이 모든 학교로 확대, 적용될 전망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8 [14:01]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