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AI 돌봄로봇 효돌, 효순이' 사용실태 확인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0/09/22 [15:27]
▲ AI 돌봄로봇 효순이 보급가정을 방문한 전병관 과장(왼쪽)이 어르신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아산뉴스

 

 아산시가 ‘AI 돌봄로봇 효돌, 효순이’의 사용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돌봄로봇이 지원된 독거 어르신 가구를 방문했다.

 

시는 앞서 8월 24일 열린 AI 돌봄로봇 효돌, 효순이 전달식을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어르신 중 우울감과 고독감이 높은 독거 어르신 133명을 보급대상자로 선정해 돌봄로봇을 제공했다.

 

이후 로봇활용에 어려움이 있을 어르신들을 위해 생활지원사가 사용방법을 안내하고 전용앱을 이용해 어르신 특성별 맞춤형 스케줄링을 돌봄로봇에 입력하는 등 지속적인 비대면 돌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21일 돌봄로봇 보급 가정을 대상으로 이뤄진 가정방문은 이런 돌봄로봇의 사용실태를 파악하고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확인하기 위해 이뤄졌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경로장애인과 직원들이 관내 돌봄로봇이 보급된 두 가정을 방문해 돌봄로봇의 작동상태를 파악하며 사용에 대한 어르신들의 의견을 들었다.

 

한편 돌봄로봇에는 종교말씀, 활동감지, 알림기능은 물론 부위별 여러 센서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어 어르신들을 위한 규칙적인 투약관리는 물론 인지건강능력 향상과 우울감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다양한 연구논문을 통해 검증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2 [15:27]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