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의상 의원, 아산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발의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0/08/27 [14:14]
▲ 이의상 의원이 '아산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아산뉴스

 

 -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현실에 맞는 정비로 전문성과 객관성 마련-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이의상 의원은 제224회 임시회에서 ‘부동산 가격공시위원회’의 전문성과 시민참여 확대를 위해 ‘아산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함으로써 전문성과 내실 있는 위원회 운영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개정 주요내용은 △형식에 맞지 않는 조문정비 △위원위촉의 자격요건 강화 △연임횟수 제한 △서면심의 단서조항 추가 등 부동산가격공시 위원회의 현실에 맞는 정비로 운영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조례를 발의한 이의상 의원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는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영향이 있는 개별공시지가 등 각종 세금 및 부담금 등의 기초자료를 다루는 위원회이니 만큼 전문성과 객관성이 요구 된다” 며 “운영상 나타난 일부 미비점을 개선 보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본 조례안은 오는 9월 3일 아산시의회 제22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27 [14:14]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