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방송영상제작실습' 학점연계과정 특별개설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0/08/10 [17:15]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가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제공하는 학점연계 맞춤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홍경수 교수(오른쪽 뒷줄 세 번째)와 함께 수료후 기념촬영하며 즐거워하고 있다.<사진=순천향대 제공>     © 아산뉴스

 

 순천향대는(총장 서교일)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방송분야 실무교육 및 직무 체험 기회 제공에 주안점을 둔 방송 콘텐츠 학점과 연계된 계절학기 강의로 ‘방송영상제작실습’을 특별 개설해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학 관계자는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제공하는 학점연계 맞춤교육 참여 대학에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과가 최종 선정되면서, 총 1300만 원의 지원금을 통해 수강생의 여름학기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번 여름 방학 동안 계절학기로 진행된 강의는 총 50시간에 걸쳐 학생들에게 차세대 방송 시장의 변화와 취업 모색, 미디어 시장의 변화와 콘텐츠 유통 과정 등 예능 드라마의 장르와 세계를 강의하고, 숏 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촬영 실습까지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수강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OTT채널의 기획, 제작, 마케팅 등 방송 영상 분야 협업인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했다.

 

이 과정을 담당한 홍경수 교수는 “코로나 사태에 온라인만으로 수업을 수강해야 하는 학생들의 학습 욕구를 해결해 주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본 공모전을 참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들은 이미 미디어의 기초 과목을 통해 일정 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편집하는 기초적 능력을 함양하고 최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서 보다더 심도 깊은 콘텐츠를 기획하고 완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10 [17:15]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