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 연구정보원, 미래 소프트웨어 온라인학교 운영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20/05/01 [09:57]
▲ 미소온학교<그림 출처: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 아산뉴스

 

 충남교육청 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따른 충남 미래 소프트웨어교육 관련 학생 교육 기회 제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소온학교(미래 소프트웨어 온라인학교의 약칭: http://miso-on.edus.or.kr)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미소온학교에는 소프트웨어교육과 인공지능교육 동영상이 탑재돼 있다. 소프트웨어교육 영역에서는 소프트웨어교육 교육과정의 엔트리 등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활용한 예제를 교과서가 없이도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인공지능교육 관련 영역에서는 기초교육인 엠블럭, 구글의 머신키즈포러닝 활용 체험과 파이썬을 활용한 고급 인공지능교육 학습 동영상으로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충남 도내 소프트웨어 관련 역량 있는 현장 교사들이 자원하여 동영상 제작에 동참함으로써 미소온학교에 탑재될 콘텐츠의 질적·양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고미영 원장은 연구정보원에서 운영한 현장 교사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원격 수업 제작과 활용 연수, 학생 대상 초등수학 보조교재 활용법 콘텐츠 보급 사업과 더불어, 이번 학생과 교사 대상 AI·소프트웨어 온라인교육 플랫폼 제공은 면대면 수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수업과 학습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01 [09:57]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