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지철 교육감, "개학 추가 연기 불가피… 실시간 수업 지원 강화"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20/03/17 [16:24]
▲     © 아산뉴스

 

 당초 3월 23일로 연장됐던 새 학기 개학이 다시 4월 6일로 추가 연장됐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사진)은 17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심사숙고 끝에 불가피하게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대신 학생들의 배움이 중단되지 않도록 학습지원을 강화하고, 차질 없는 긴급돌봄교실 운영, 열화상 카메라 설치 등 학교 방역 강화, 교사들의 직접적인 생활지도, 수업일수 감축, 학교급식납품 농민 지원 등을 약속했다.

 

김 교육감은 학습지원과 관련, “‘어서 와! 충남 온라인 학교’가 18일부터 시작된다”며 “중학교 9개 과목 11강좌, 고등학교 8개 강좌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유튜브 전용 채널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고, 온라인 수업과 온라인 학급 관리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을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교사지원단’도 운영된다”고 강조했다.


돌봄 교실의 경우, 지금처럼 안심하고 맡겨달라면서 특수교육대상을 포함한 모든 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필요 수요조사가 다시 실시해 참여 학생들의 중식과 간식, 교실 위생 등이 차질 없이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방역과 관련해서는 156개교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김 교육감은 “지난 2월 예비비 22억 7천만 원을 편성해 학생용 마스크 10만 개를 일괄 구입, 학교로 배포했고, 손 소독제, 체온계 보급도 완료했다”면서 “또 개학을 앞두고 2차로 28억 1700만 원을 편성하고, 그중 12억 4800만 원을 투입해 학생 600명당 1대, 1500명 이상 2대 기준으로 156개교에 161대의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개학 추가 연기에 따른 학사 일정에 있어서는 “개학이 1~2차에 걸쳐 5주 연기됨에 따라 법정 수업일수(유치원 180일, 초‧중‧고 190일)의 10% 내에서 수업일수를 감축해야 한다”면서 “유‧초‧중‧고 10일로 수업일수 감축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연간 학사 일정 변경도 불가피하다”며 “지필고사, 방학 등의 주요 학사일정 변경에 대비해 도 교육청에서 예시안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의 구성원들이 협의를 통해 결정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학교급식 납품 농민들의 피해에 대해서도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언급도 빼놓지 않았다.

 

그는 “개학이 2주 추가 연기됨에 따라 학교급식 납품 농민들의 피해가 계속될 것”이라고 분석한 뒤 “1, 2차에 걸친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의 농산물 구매에 이어 남은 기간 지속해서 농산물 구매 캠페인을 전개하겠다”며 도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김 교육감은 끝으로 학생들에게는 이 기간이 더 길어지지 않도록 외출을 자제하고 선생님들과의 소통을 지속하면서 온라인 학습에 참여할 것을, 교직원들에게는 학생들과 밝은 인사를 나누는 그 날까지 조금 더 헌신해 주실 것을, 학부모를 향해서는 가정에서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를 각각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17 [16:24]  최종편집: ⓒ 아산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