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명수 의원, "농정현안 해결 위해 최선 다할 터"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20/01/23 [15:48]
▲     © 아산뉴스

 

 이명수 의원(자유한국당 아산갑)이 23일 아산시조합운영협의회가 주최한 농정간담회에 참석,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당면 현안'을 청취한 후 의정활동을 통한 해결 방법을 논의했다.

 

아산시조합운영위원회는 조합 법인세 당기순이익 저율 과세와 조합 3000만원 이하 예탁금 이자소득 비과세의 일몰기한 연장을 비롯해 총20여 건의 일몰기한 연장을 건의했다.

 

이 외에도 농업인 월급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가축분퇴비 부숙 정책사업 지원단가 현실화, 농가소득 하락에 따른 선진국형 농가 경영안정 제도 마련, 지역농협의 중소기업 지위 인정, 농촌 태양광사업 이격거리 관련 제도 개선, 개발제한구역 등에서의 농자재판매장 설립 허용 등의 해결을 건의했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건의받은 상당수의 농정현안들이 법과 하위법령을 개정해야하는 것인데, 20대 국회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입법과 국회 심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못다한 제도개선에 대해서는 21대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농축산업계가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육성시켜 농가경영에 있어 다 함께 상생·협력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23 [15:48]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명수 의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