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대학생 역량강화 위한 '자유창작' 지원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0/01/10 [16:19]
▲ 순천향대 교내 다드림센터 자유창작실에서 진행된 나만의 무드등 만들기에 참여한 학생들이 목공(木工)으로 자신들이 완성한 무드등을 보여주면서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제공)     © 아산뉴스

 

- 동계방학 이용한 자유창작실 이색 프로그램 운영 인기 -  

 

 순천향대가 동계 방학기간을 이용해 학기 중에는 수업과 과제, 학생회 활동 등으로 참여 기회가 적었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색 자유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에는 약 2시간에 걸쳐 레이저커팅기 교육 ‘및 무드등 만들기(10명)’를, 9일에는 ‘석고방향제 만들어봐(8명)’를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오는 13일~14일에도 도서대, 세컨 테이블 등을 만드는 목공 프로그램을 2회에 걸쳐 소수 참여로 운영하게 된다.

 

이번 무드등 만들기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레이저커팅기에 대한 기본 교육을 진행해 추후에도 사용할 있도록 다루는데 필요한 교육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무드등에 대한 기본 디자인과 조립, 조명설치로 이루어지는 메이커 활동 및 메이커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국원 향설나눔대학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메이커로서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하여 자유창작실 주관으로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다”며 “실제로 학기 중에 운영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면서 학생들로부터 나타나는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연말에는 신생아 살리기 ‘신생아 모자 뜨기’를 통해 아프리카 난민 어린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자신이 만든 작품을 기부하면서 메이커 활동에 대한 재학생들의 긍정적인 효과로 나타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0 [16:19]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