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2019 가족기업과 함께하는 산학협력포럼' 개최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11/26 [13:03]
▲ (사진 왼쪽부터) ▲김진근 ㈜진성볼텍 대표이사, ▲서대우 ㈜농업회사법인 서우 대표이사, ▲하종중 사회적협동조합 ‘꽃피우다’ 이사장, ▲정원식 충남 취·창업 고고스 까페 대표 ▲에스엠신용정보(주) 김찬경 대표이사,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가운데), ▲㈜지엔씨에너지 박종근 상무, ▲㈜엑시콘 박상준 대표이사, ▲㈜인실리코젠 최남우 대표이사, ▲㈜녹수 유태휘 이사, ▲정우신약㈜ 유창용 대표이사     © 아산뉴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지난 25일 오후 온양관광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가족기업, 파트너기업 CEO를 초청한 ‘2019 가족기업과 함께하는 산학협력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순천향 창조CEO 1기 진성볼텍 대표, ㈜농업회사법인 서우 등 산학협력 참여기업을 비롯한 계약학과, 기술이전 등 70개 관련기업체 대표이사와 충남도청, 아산시청 관계자, 대학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 측은 산학협력 우수기업과 지속 가능한 대학-기업간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분야별 다양한 산업협력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기업 참여의 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참여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등 기업 간의 시너지 창출과 대학의 허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서는 김동학 산학협력단장의 기업체와 연관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어 기업특강으로 ‘산업 경제 동향’에 대해 지동하 국회산업자원중소기업위원회 전문위원의 특강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기업과 산학협력단 랩(Lab) 우수사례로 ‘인삼열매로부터 특이 진세노사이드의 대량 확보 기술개발 및 해외마케팅’에 대해 임대식 교수와 ㈜농업회사법인 서우의 서대우 대표가 추진한 과제가 발표됐다. 


학생 취업분야에서는 충남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팀 전진희 팀장과 대학의 진로개발처 오광근 팀장이 ‘취업률 제고를 위한 산·학·관연계 종합 취업지원서비스 체계 구축’에 대해, 또 대학에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리빙랩분야’에서 지역과 산학협력단 교수가 공동으로 추진한 ‘와우 시그니처 프로젝트’에 대해 하종중 사회적협동조합 꽃피우다 이사장과 유연호 교수의 발표도 이어졌다. 


산학교육분야에서는 ㈜인실리코젠과 문 철 산학평생대학 교수의 ‘장기현장실습 시작에서 산학협력까지’까지가 우수사례로 소개 되면서 학생들의 장기현장 실습 등 직접적으로 참여한 산학협력의 대표적인 기업과의 성공 사례가 관심을 끌었다.

 

이 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소기업에 대한 감사패도 수여됐다.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학생들의 장기현장실습과 계약학과 운영에 적극 참여한 ▲‘㈜녹수’의 고동환 대표이사(친환경 재생 바닥재 생산기업) ▲㈜인실리코젠 최남우 대표이사(생물정보IT기업 빅데이터 전문회사) ▲정우신약㈜ 유창용 대표이사(한방제약회사)에게는 각 각 창의적 실무인재양성과 산학협력 파트너기업으로써 역량강화에 앞장선데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또, ‘장기현장실습분야’에서는 2년 연속으로 참여한 친환경 에너지기업인 ▲안병철 ㈜지엔씨에너지 대표이사, 3년 연속으로 참여하고 있는 신용정보기업 ▲에스엠신용정보(주) 김찬경 대표이사, 4년간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한 반도체 테스트 장비분야 전문기업 ▲㈜엑시콘 박상준 대표이사에게 수여됐다.

 

이 밖에도 ▲김진근 ㈜진성볼텍 대표이사, ▲서대우 ㈜농업회사법인 서우 대표이사, ▲하종중 사회적협동조합 ‘꽃피우다’ 이사장, ▲정원식 충남 취·창업 고고스 까페  대표에게도 감사패가 수여됐다.

 

그동안 계약학과 기업발굴과 학생발굴에 매진해 온 임상호, 심철우 교수와 정한택 교수에게는 총장 표창장이 각 각 수여됐다

 

이번  CEO초청 산학협력 포럼에 참석한 ㈜인실리코젠 최남우 대표이사는 “(주)인실리코젠은 생물정보 전문기업으로, 바이오 빅데이터를 넘어 바이오AI기업으로 확장해 나가고자 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한 뒤 “그 과정중에서 순천향대학교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과의 ‘일학습병행’을 통해 한단계 도약을 하게 됐고, 대학과 일학습병행을 출발했지만 이제는 산학협력사업인 R&D까지 확장해 나가면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 대표이사는 “순천향대학교와의 다양한 산학협력이 기업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서 앞으로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서교일 총장은 환영사에서 “기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산학협력 분야에 관심과 열정으로 참여해 주신 대표님들과 산학협력을 응원하고 격려해 주시는 유관기관 담당자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서 총장은 “기업과 대학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기업 활동을 돕고 다양한 기업의 애로 해결을 위해 공동 연구개발 및 연구 장비 공동활용, 기술사업화지원은 물론이고 ‘원스톱 창업기업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고 기업이 직접 참여하고 지도하는 학생기업,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취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인 IPP 등 다양한 산학일체형 교육에 노력을 경주해 왔다”며 감사함도 표했다.

 

이어 “최근 중앙일보가 실시한 대학평가에서 교육중심대학 전국 6위를 달성했고,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는 산학협력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그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며 “이 모든 성과들은 기업인 여러분의 순천향에 대한 애정의 결과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서 총장은 “‘힘과 마음을 합하면 하늘도 이길 수 있다’는 우리 속담처럼 대학과 지역과 기업과 함께 위기와 변화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포럼에 대한 별도의 인사말을 통해 이 세가지로 요약했다. 그는 “산학협력 포럼은 만남의 장이고, 기업의 대표이사들에게 고마워하고 감사하는 자리, 정보 공유의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여러가지 의미로 산학협력단 뿐만이 아니라, 산학평생대학, 진로개발처 등 대외적인 부서들이 함께 행사를 함께 마련했다는 큰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26 [13:03]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