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맑은쌀 5개 품종 소비자 밥맛 평가회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11/21 [08:35]
▲ 아산맑은쌀 소비자 밥맛 평가회가 진행되고 있다.     © 아산뉴스

 

 아산시가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지역 특성을 살린 쌀 품종을 개발하기 위한 소비자 밥맛 평가회를 가졌다.

 

‘아산맑은쌀’ 전용품종개발사업은 ‘아산맑은쌀’의 원료곡으로 사용하는 삼광벼가 충남 전체로 확대 재배되면서 브랜드의 경쟁력이 저하되고 있어 원료곡의 차별화를 위한 품종 교체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민·관이 손잡고 삼광벼를 대체할 우수한 품종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밥맛 평가회는 2018년 3월에 아산시와 국립식량과학원 농협중앙회아산시지부간 ‘수요자 참여형 벼 품종개발’ 공동연구 MOU를 2020년까지 3년간 체결한 바 있다.

 

올해는 2년 차로 둔포면과 영인면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우수한 품종 5개 계통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밥맛 평가단은 조생종과 중만생종으로 나누어 대상 품종의 찰기, 모양, 맛, 느낌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쌀을 찾아낼 예정이다. 
 
아산시는 금년도에 우수한 품종으로 선정된 품종에 대하여 내년 3년차에도 계통시험재배 및 확대적응시험활용을 실시 뛰어난 밥맛과 재배 안정성이 있는 최고 품질벼를 선정 농촌진흥청 신품종선정위원회에 상정해 품종을 출원 아산시 명품 쌀 브랜드로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21 [08:35]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