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수 의원,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문화 형성' 주문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10/21 [17:24]
▲     © 아산뉴스


 아산시의회 전남수 의원은 지난 18일 제215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렴과 친절, 투명행정을 위한 아산시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위한 대처방안으로 무엇이 있는지를 물었다.

 

전 의원은 이날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 민선 7기 슬로건을 만들기 위해 공무원의 마음가짐과 행동은 어때야 하는지를 물은 뒤 "본 의사일정은 연초 모든 직원에게 공지되는 사항임에도 시의회에서 시장과 함께 시정의 방향을 나누는 자리에 불참한 간부공무원들이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고 꼬집었다.

 

이어 "친절과 청렴, 적극적인 행정은 아산시 미래를 결정짓는 기준이 될 것으로  아산시 시책 중 친절·청렴공무원을 선발하는 제도가 있는데 공무원 사기진작과 함께 청렴향상을 위해서 이 시책은 계속 유지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그러면서 "국가의 청렴도로 국가경쟁력을 평가하듯 지방정부의 청렴도가 지방정부의 경쟁력인 현시대는 청렴도가 지방정부의 흥망을 결정짓는 핵심요소라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그러나, "2013년, 2015년은 전국 지자체 청렴도 평가에서 아산시는 하위권에 머무는 불명예를 겪었다. 민선7기는 청렴도 개선으로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전 의원은 끝으로 "외부에서 시민들이 인·허가 처리과정에 각 부서의 협의의견이 신속하지 않아 처리가 지연되는 등 외부청렴도 평가에 시민이 체감하고 눈높이에 맞는 청렴문화를 형성되도록, 주무부서 포함 18개 협의부서는 신속한 협의와 처리 등 적극적 행정, 투명한 행정을 펼쳐 달라"고 주문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21 [17:24]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