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린이놀이시설 안전 및 위생관리 개선 청신호
조미경 의원, '어린이공원·어린이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19/08/28 [14:35]
▲ 조미경 의원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조례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뉴스

 

 아산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기간 중 조미경 의원(복지환경위원회 소속)이 발의한 '아산시 어린이공원·어린이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7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개정 조례안은 어린이놀이터 정의 관련조항 변경과 함께 어린이놀이시설의 관리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어린이들의 낙상사고 대비 및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의 위생환경 개선을 위한 모래시설의 정비(교체, 보충, 소독 등) 관리에 관한 사항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아울러, 취사, 불법주정차, 흡연, 음주, 애완동물 동반(목줄착용 및 배변봉투 지참제외), 쓰레기 무단투기, 노점상, 노숙 등 아동의 안전과 정서를 해할 수 있는 행위 금지명령 및 단속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조 의원은 "놀이터 모래 속의 개와 고양이 등 동물 기생충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 운영상 나타난 일부 미비점을 개선·보완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조례 취지를 밝혔다.

 

본 조례는 내달 3일 제2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의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28 [14:35]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