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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맞춤형복지종합상담창구 '북적'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7/04 [19:28]
▲ 유병훈 아산시부시장이 보건복지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사진=아산시제공>    © 아산뉴스

 

 유병훈 아산시부시장이 4일 온양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맞춤형복지종합상담창구 행사에 참석, '찾아가는 보건복지 실현에 아산시가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 부시장은 그러면서 "민관이 함께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우리 주변의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시민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자원을 발굴해 필요한 서비스 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맞춤형복지종합상담창구 행사는 노인을 비롯한 몸이 불편한 시민 등이 기관, 병원, 법률,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아닌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기관 등이 한자리에 모여 시민들과 상담하는 이동식 종합상담창구다.

 

시민과 봉사관계자 등 500여명이 함께 한 이날 행사는 온궁예술단의 식전행사와 복지종합상담창구운영, 식사 및 후원물품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유 부시장은 종합복지상담현장의 의료급여 상담창구에서 어르신들의 의료실태를 귀 담아 들은 후 어르신의 두 손을 맞잡고 "거칠어진 두 손의 촉감만으로도 어르신들께 감사함을 느낀다"며 "아산시가 어르신들의 보건복지에 더욱 앞장서 보답하겠다"고 담소를 나눴다.  

 

한편 아산시맞춤형복지상담창구는 민관협력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복지, 보건, 고용, 금융 법률 등 통합상담서비스 및 재능기부를 통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민들의 호평을 받으며 2013년~2018년까지 37회, 8057명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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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9/07/04 [19:28]  최종편집: ⓒ 아산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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