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지역자활센터, '오늘은국수' 개업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7/04 [19:13]
▲ <사진=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제공>     ©아산뉴스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현수)는 4일 사회복지 관계자와 자활참여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은국수’ 사업 개업식을 가졌다.

 

‘오늘은국수’ 사업장(아산시 어의정로133번길 9)은 38.71㎡(약11.7평)규모로 신용화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산시 자활기금을 활용해 인테리어 및 자산을 조성했다.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9명으로 구성된 사업단은 레시피 개발 등 5개월의 준비 기간을 통해  잔치국수, 비빔국수, 꼬마김밥, 덮밥 등 분식 메뉴를 선보였다. 또 샵인샵 형태로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도 운영 중이다.

 

자활사업단 유형 중 사회서비스형으로 시작한 ‘오늘은국수’ 사업은 자활참여주민의 전문조리자격 취득, 서비스 향상 교육 등 각종 지원을 통해 매출 30%를 인상시켜 2020년 시장진입형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늘은 국수’ 사업단에 참여 중인 자활근로참여자는 “전문조리자격은 있으나 경력이 없거나, 조리 경력은 있지만 전문조리자격이 없어 일반시장 취업이 힘든 사람들, 식당 또는 카페 창업을 희망하나 여건이 어려운 사람들이 함께 모였다.

 

이현수 센터장은 "앞으로 '오늘은 국수' 사업단과 같이 지역의 여건과 자활참여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자활근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자활근로자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04 [19:13]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