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폴리텍, 일학습병행 사업의 원활한 진행 모색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6/24 [16:36]
▲ 재직자 일학습병행 듀얼공동훈련센터 학습기업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아산폴리텍 제공>  © 아산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지난 20일 대학의 혁신기술센터에서 '재직자 일학습병행 2019년도 제1차 듀얼공동훈련센터 학습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듀얼공동훈련센터 관계자 및 학습기업 전담자, 일학습병행 신규 참여 기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일학습병행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담자들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 훈련과정 개발보고서 구성 및 주요내용 , 일학습병행 학습도구안내서 구성 및 활용방법, 일학습병행 내부평가 방법별 주의사항, 부정훈련 사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일학습병행 인센티브 및 페널티 적용 기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중도탈락을 방지하고, 훈련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일학습병행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고충이나 개선사항에 대한 담화를 나누며 함께 개선책을 만들어 가기 위한 시간도 가졌다.

 

아산캠퍼스 산학협력처 최의선 처장은 "일학습병행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하는 고충사항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실질적인 개선책을 강구해 우리 듀얼공동훈련센터의 학습기업이 일학습병행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듀얼공동훈련센터 관계자 모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일학습병행이란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기업이 채용한 근로자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해 기업맞춤형 인재육성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는 취업준비생과 기업 간 ‘인력 미스매치’현상을 줄이고 불필요한 비용 발생을 막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독일, 스위스 도제제도를 우리 실정에 맞게 설계한 것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24 [16:36]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