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국선열·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 추모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국가유공자 보듬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6/06 [20:36]
▲     © 아산뉴스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6일 오전 10시 남산 안보공원 내 충렬탑에서 순국선열 및 전몰군경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르고 추모하는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오세현 시장과 시의회의장, 보훈가족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이번 추념식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와 분향, 오세현 시장 추념사, 박병도 보훈단체협의회장 추도사, 박춘희 시인의 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 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순국선열 및 전몰군경과 호국영령들이 조국에 바친 희생을 바탕으로 오늘의 번영과 대한민국이 있음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슬픔과 그리움을 조금이나마 보듬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후에는 보훈단체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보훈가족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오전 8시 30분 신창면 소재 경찰충혼탑에서는 제69주기 전사경찰관 추모제도 함께 열렸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06 [20:36]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