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지텝 13기, 국제의료·미용박람회서 맹활약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5/14 [10:38]
▲ 2019 말레이시아 미용박람회 참가자가 한자리에 모였다.<사진=순천향대 제공>     © 아산뉴스

 

 순천향대 GTEP사업단(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 단장 현인규 교수)이 충남도에서 전략적으로 추천한 6개 우수 중소기업을 대신해 해외 마케팅을 담당과 해외진출을 돕는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기업들의 우수제품 홍보와 해외시장 판로개척에도 앞장서고 있어 관련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천향대 GTEP사업단은 지난 12일~1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켄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말레이시아 국제 의료・미용박람회/International Beauty Expo 2019'에 참가해 ▲정코스메틱, ▲대명테크, ▲바바와와팩토리, ▲골드핑거, 스페셜메디칼, 포메틱 등 충남도에서 선정한 중소기업 6개 업체의 수출 판로개척과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마케팅 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13기 GTEP사업단 박기훈 말레이시아팀 학생 대표외 5명의 요원들은 현지 박람회에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상담을 포함한 마케팅 지원 및 참가 기업의 우수제품 홍보를 맡아 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홍보하는 등 실전 무역실무를 익히고 이들 기업의 대표입장에서 일하는 예비 무역전문가로서 현지 경험을 쌓았다.


특히 화장품, 미용용품, 건강, 복지, 실버산업분야의 우수성을 갖추고 특화지역인 동남아 지역 전시회 참가해 관심있는 바이어들을 직접 상담하는 등 주도적인 진행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다솜 포메틱 대표는 “현장에서의 GTEP사업단 학생들이 바이어 상담을 진행하는 것을 보고 앞으로도 해외마케팅을 통해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키워가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지탭사업단을 새롭게 발견했다, 앞으로도 회사가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정철 한국무역협회 천안 북부사무소장은 “한국상품에 인기가 많은 말레이시아 미용박람회에  충청남도와 연계하여 참가했다”며 “순천향대 GTEP사업단 6명의 학생들이 업체를 대신해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보면서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우리나라 무역의 전망을 밝게하는 학생들이 있어서 예비 무역전문가들의 활약이 중소기업의 수출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8년부터 순천향대 GTEP사업단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에 10년 연속으로 선정돼 2020년까지 3년간 동남아 특화 대학 중 ‘서비스수출 콘텐츠 인력양성 선도대학’으로 지정돼 우수기업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GTEP사업은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와 무역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해외지역특화 무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편 이번 '2019 말레이시아, 국제의료·미용박람회'는 말레이시아를 비롯 싱가폴, 대만, 인도네시아, 한국 등 10개국 이상이 참가하고 국내 업체는 도토이, 스튜디오 부가부, 아나토이, 핸썸스튜디오 등 25개의 업체가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박람회로 해외 바이어뿐만 아니라 다수의 소비자도 참가하는 전시회로 개최됐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4 [10:38]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