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학생 홍보대사들, 어버이날 무료급식 봉사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5/08 [18:46]
▲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 중국인 교수와 관계자들이 이 봉사에 동참해 식당으로 입장하는 지역어르신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네며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는 이색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 아산뉴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회원 15명이 ‘제47회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공경한다는 의미에서 8일 오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맛있는 어버이 날’ 장수를 기원하는 이색봉사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아산시 노인복지 1번지’인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홍보대사 학생들은 지역 어르신 570명에게 곰탕과 떡, 음료를 차려드리면서 효를 실천했다.


이와는 별도로 공자아카데미 중국인 교수와 관계자들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한분한분 정성껏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축하의 인사말을 건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알리미’회원들은 지난 4월초 열린 교내 ‘벚꽃축제’에서 별도의 부스를 운영하면서 음료수와 악세사리 등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전체비용의 일부를 충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순천향대 학생 홍보대사는 2001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제17기 학생들 20명 모두가 장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험생을 위한 질문 댓글달기, 캠퍼스투어, 입시홍보, 교내 미담사례 발굴 등 대·내외 언론홍보활동을 통해 대학의 이미지를 높이고 학교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대학 차원에서도 2006년부터 매년 지역 어르신 섬김행사로 대학내에서 삼계탕을 오찬으로 대접하는 연례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08 [18:46]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