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영권 의원, '친일청산특별위원회' 설치 제안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19/05/08 [18:21]
▲     © 아산뉴스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1, 사진)이 제31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충남도내 일제잔재의 전수조사와 함께 충남의 일제잔재를 청산하기 위해 ‘친일청산특별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지역 위인을 그린 표준영정 작가가 친일행위 작가임을 지적하고 친일 화가들이 그린 표준 영정의 지정철회를 촉구했다.

 

그는 특히 "충남 아산시 현충사에 모셔져 있는 이순신 장군 표준영정을 친일화가인 장우성이 그린 것"이라며, "아산 현충사는 매년 30만명 가까운 사람들이 전국에서 방문해 친일화가가 그린 이순신 장군의 영정에 고개를 숙이고 정신을 기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수많은 독립투사들이 목숨까지 기꺼이 희생하며 투쟁할 때 친일 행적의 당사자들은 호가호위하며 기득권을 누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충남도와 충남도의회에 '친일청산특별위원회' 설치를 제안하며 "충남도내 일제잔재의 전수조사와 함께 충남의 부끄러운 역사와 일제잔재를 청산하는 것이야 말로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의 시작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08 [18:21]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