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문대 한국어교육원, 유학생과 화합의 체육대회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4/22 [20:09]
▲ 파랑팀 남자 달리기 주자와 응원하는 학생들.<사진=선문대제공>     © 아산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한국어교육원이 22일 선문대 천안캠퍼스 운동장에서 유학생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선문대 한국어교육원에서 유학하고 있는 60개국 804명의 유학생과 교강사가 참가한 가운데, 김명권 학생부장의 진행으로 단거리 달리기, 파도타기, 릴레이,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진행됐다. 체육대회 뿐만 아니라 각국의 특징을 살린 응원전도 흥미를 더해줬다.

 

이날 행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천안지구협의회에서는 비빔밥 800인 분을 지원했고, ㈜암웨이에서는 음료를 지원했다.

 

하채수 한국어교육원장은 “교실에 앉아서 하는 공부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처럼 체육대회 등을 통해 인종과 국가를 초월해 한마음이 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어교육원은 체육대회가 유학생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상호간 친밀감을 높여준다며 1989년 한국어교육원 설립 후 봄, 가을 학기마다 실시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22 [20:09]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