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의회, 제211회 임시회 개회…추경 1조3998억 심의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19/04/08 [17:00]
▲     © 아산뉴스

 

 아산시의회가 8일 제211회 임시회를 열고 오는 16일까지 9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서는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이의상·장기승 의원을 선출했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장기승·최재영·맹의석·김희영·이상덕·김미영·안정근·이의상 의원 8명으로 구성했다.

 

또 안정근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32건의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의,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등이 처리된다.

 

이번 임시회에 제출된 2019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규모는 당초 예산보다 3091억원 증액된 총예산 1조3998억원으로 3일간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16일 제2차 본회의에서 확정될 계획이다.

 

또 의원발의 조례는 11건으로 기획행정위원회 ▲아산시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수영 의원 발의) ▲아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운영 및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전남수 의원 발의) ▲아산시 먹거리 보장 기본 조례안(김희영 의원 발의)로 3건, 복지환경위원회 ▲아산시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영 의원 발의) ▲아산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영 의원 발의) ▲아산시 체육시설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장기승 의원 발의) ▲아산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김수영 의원 발의)로 4건, 건설도시위원회 ▲아산시 청사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재영 의원 발의) ▲아산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의상 의원 발의) ▲아산시 무료개방 주차장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홍성표 의원 발의) ▲아산시 주차장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영 의원 발의) 4건으로 상임위별로 심사가 이뤄진다.

 

이 밖에 ▲아산시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적경제과) ▲(재)충남테크노파크 출연금 지원안(미래전략과) 등 21건의 아산시장 제출안건도 심사예정이다.

 

의사일정 전 이의상 의원이 5분 자유발언 통해 최근 극심한 미세먼지에 대한 선제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아산시의 대책시행을 촉구했다.

 

홍성표 의원도 5분 발언을 통해  친일화가의 작품인 이순신 장군 표준영정 지정해제와 교체야말로 아산의 역사를 바로 세우는 첫걸음임을 밝히고, 친일잔재 청산에 지속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4일 송악면 설화산의 산불진화에 관계기관, 단체, 공직자 및 동료 의원들이 온 힘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노고를 격려한 뒤 “의회와 집행부간 활발한 논의와 긴밀한 협조 속에 시정발전을 위한 많은 성과를 거두는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08 [17:00]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