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장애인연금 4월부터 최대 38만원까지 지급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19/04/02 [16:39]

 아산시가 보건복지부의 장애인연금 확대 시행에 따라 4월부터 장애인연금을 인상 지급한다.

 

이번 인상안에 따라 기존 25만원이던 장애인연금의 기초급여액은 수급자격에 따라 주거·교육급여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25만 3750원을, 생계·의료급여수급자는 최고 30만원까지 상향 지급된다. 부가급여액도 기존 2만원부터 33만원까지 지원됐으나 4월부터는 2만원부터 38만원으로 상향 지급된다.

 

장애인연금은 만18세 이상의 중증장애인(1급, 2급 및 중복3급 등록 장애인)중 월소득인정액이 배우자가 없는 단독가구인 경우 122만원, 부부가구인 경우 195만2천원 이하인 경우 대상자로 선정된다.

 

장애인연금은 주민등록이 된 행정복지센터에 본인이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복지로 홈페이지(http://online.bokjiro.go.kr)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후 탈락한 수급희망자에 대해서는 추후 수급 가능성을 조사해 재신청을 안내해 주는 수급희망 이력관리 신청도 가능하다.

 

장애인의 생활안정지원을 위한 대책으로는 성인 경증장애인을 위한 장애수당 및 장애아동을 위한 장애아동수당이 있다.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자립자금 대여를 비롯해 월세거주 장애인 주거비지원, 부부장애수당, 장루·요루장애인 의료비지원, 청각장애아동 인공달팽이관 재활치료비, 장애인 신문구독료 지원 등 다양한 복지제도가 있다.

 

지원을 받고자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또는 아산시청 경로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536- 8476)으로 선정기준 및 구비서류 등을 문의하면 된다.

 

▲     © 아산뉴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02 [16:39]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