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치매안심센터, ‘도란도란’가족교실 운영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2/27 [08:16]
▲ 아산시치매안심센터 가족카페     © 아산뉴스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오는 3월 7일부터 5월 23일까지‘도란도란’가족교실 2기를 운영한다.

 

도란도란 가족교실은 인구고령화와 치매인구의 증가로 가계부담, 가족갈등, 가족해체 등 치매가족의 심리 및 사회적 부담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치매가족지원서비스이다.

 

치매안심센터는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환자 가족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정적 편견을 줄여 치매환자 돌봄역량 향상과 치매환자 가족의 신체적,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발간한 ‘헤아림’교재를 활용해 치매환자와 함께 잘 지내기 위한 올바른 지식과 지혜를 제공하고, 힐링 요가프로그램과 작은음악회로 치매환자 가족의 신체적,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3월 21일 선문대학교 간호학과 김춘미 교수를 초빙해‘정신행동증상 및 치매위험요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오는 3월 6일까지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2층)에서 15명 선착순 신청·접수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27 [08:16]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