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 진로진학상담센터 4개 권역으로 확대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2/26 [13:16]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월부터 진로진학상담센터(이하 상담센터)를 기존 천안 권역 외에 남부, 서산, 내포 총 4개 권역으로 확대해 진로진학교육을 강화한다.

 

26일 논산 상담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27일 홍성 내포, 3월 중에 서산 상담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정보 소외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중소도시와 농어촌의 학생과 학부모에게도 고입, 대입, 진로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진로진학에 관한 시의적절한 정보 제공으로 수준 높은 진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1588-0795로 전화하면 ⓵번 천안(천안, 아산) ⓶번 남부(논산계룡, 공주, 부여, 금산, 서천) ⓷번 서산(서산, 당진, 태안) ⓸번 내포(예산, 홍성, 보령, 청양)의 4개 권역 ‘충남진로진학상담센터’로 바로 연결된다.

 

이제 서울 등 대도시를 찾아 고액의 사교육비를 지출하지 않고서도, 집 가까이에서 수준 높은 진로진학상담 전문가에게 무료로 편리하게 상담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충남도교육청은 진로진학상담 전문가 8명을 선발해 상담센터별로 2명씩(교육연구사 1명, 교사 1명) 배치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등 충남교육가족 누구나 전화상담 또는 사전예약을 통한 대면상담을 60분 내외로 충분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학교생활기록부, 모의고사 성적표 등을 지참하면 더 효율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연중 일과(09:00~18:00) 중에 상담할 수 있고, 특정요일(천안-화/목요일, 남부-화요일, 서산–수요일, 내포-화요일)에는 21:00까지 야간상담도 가능하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상담센터에서는 진로진학상담뿐만 아니라, 고입과 대입설명회, 학부모 진로진학토론마당, 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 등 각급학교에 배움과 성장의 진로진학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충남교육청 진로진학교육의 권역별 거점센터 역할도 수행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26 [13:16]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