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설 명절 앞두고 공직기강 특별점검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1/24 [06:58]

 충남도가 설 명절을 앞두고 내달 1일까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강도 높은 특별점검에 나선다.
 
충남도는 5개반 25명의 기동감찰팀을 편성해 명절 분위기를 틈탄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등 10대 취약분야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상은 도 본청을 비롯해 사업소, 시군, 출자·출연기관 등이다.

 

이번 점검은 민선 7기 초반 자칫 흐트러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확립하는 동시에 차질 없는 현안 해결 등 각종 도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공공발주 건설공사 현장의 하도급 실태와 건설근로자, 건설장비 등에 대한 체불 발생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도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점검 계획은 △근무지 이탈 △금품․향응수수 △복지부동 및 책임회피 △예산부당집행  △보조금 부당교부 △허위출장 △기밀누설 △성폭력·성추행 △민원방치 △직위를 이용한 사적 이익추구 등 10개 분야이다.

 

도는 공직기강 점검기간 중 공직기강 해이 사례가 적발될 경우 직위 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한 조사를 거쳐 엄중 문책할 방침이다. 체불발생 및 부당하도급 등 건설현장 불법사항에 대해서는 고발 등의 강경한 행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최두선 도 감사위원회 위원장은 “도 공직자들이 외부환경의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오로지 직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법과 원칙이 바로서는 공직기강을 확립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24 [06:58]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