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체육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기가 바로 아산의 관광명소와 대표 맛집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01/17 [14:13]
▲     © 아산뉴스


 아산시가 17일 ‘힐링이 필요할 때 만나는 아산의 맛있는 집’ 책자와 리플릿을 발간했다.

 

책자에는 아산의 관광명소 10곳과 대표 맛 집 21곳이 실려 있다.

 

관광명소 10선에는 ▲현충사 ▲은행나무길 ▲온양온천 ▲온양민속박물관 ▲신정호관광지 ▲환경과학공원 ▲아산외암마을 ▲세계꽃식물원 ▲공세리성당 ▲영인산자연휴양림이 이름을 올렸다.

 

아산의 대표 맛 집으로는 ▲153갈비마을 ▲그집 감자탕 ▲황토화로구이 ▲호텔헤링턴한가람 ▲현대갈비 ▲남원월매추어탕 ▲왕거미식당 ▲봄이오네 ▲소나무집 ▲다미정 ▲종가면옥 ▲도담불고기 ▲맷돌손순두부 ▲홍은이닭지그리 ▲시골밥상 마고 ▲흑두부집 ▲푸른산장 ▲가마솥 두부명가 ▲향촌 ▲옛고을순대국 ▲참송아지▲종가집 손칼국수 ▲예가 레스토랑 ▲농원정 ▲현대생고기 ▲둔포막창순대 ▲염치정육식당 ▲청와삼대칼국수 ▲묵은지와 참두부 ▲숲속장어구이 모두 21곳이 소개됐다. 

 

아산시 관계자는 아산 대표 맛 집 선정에 대해 지난해 8월부터 모집공고를 통해 접수된 음식점에 대한 1차 서류심사, 2차 외부 전문가 현장방문심사로 음식 맛과 위생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엄선했다고 밝혔다.

 

‘아산의 맛있는 집’은 아산시 관광안내소, 관공서 민원실 등에 비치해 아산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무료 제공된다.

 

또 아산의 음식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누구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아산시 홈페이지(맛나드리) e-bo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17 [14:13]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