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립대 공무원 배출 750명 돌파
2018년 한 해 45명 임용, 소방‧토지행정 등 진출, 공직 프로그램 지원 결실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8/12/31 [08:37]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2018년 한 해 동안 45명의 공무원 배출에 성공하며 중부권 최고의 공직 명문대학으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31일 충남도립대학교 공무원 임용 현황에 따르면 2018년 임용에 성공한 학생은 45명으로 공개경쟁에 37명, 경력경쟁에 8명이 각각 합격했다.

 

학과별로 소방 안전관리 분야에는 15명이 합격했으며, 자치행정 분야에는 14명이 임용에 성공했다. 토지행정 분야는 7명이, 경찰‧환경‧건설 등 분야에는 9명이 각각 진출했다.
 
이번 합격에 따라 충남도립대학교는 개교 이래 20년간 총 752명의 공직자를 배출했다. 연평균으로는 매년 38명의 공직자를 꾸준히 양성한 셈이다.

 

허재영 총장은 “우리 대학교는 학생들의 공직진출을 위해 심야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결실을 맺어 나가고 있다”며 “중부권 최고의 공직 배출 명문의 이름을 걸고 도민의 소중한 자녀들이 공직에 꿈을 갖고 진출할 수 있도록 대학의 모든 역량과 경험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공직 진출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부터 전공분야별 자체 모의고사와 공무원 인터넷 동영상 강의 지원, 심야학습실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부세종청사와 충남도의회 방문, 충남도내 시장‧군수 초청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직 진출을 위한 토대를 넓히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31 [08:37]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