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권안식, "결초보은의 자세로 시민 섬기겠다"
충남도의원선거 아산시제3선거구에 도전장…"24시간 주민고충접수"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18/03/07 [17:55]

 충남도의원선거 아산시제3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권안식(55, 사진) 예비후보가 7일 "21세기 서해안시대는 충남 아산이 그 중심에 서야한다"면서 "이를 위해 뿌리 깊은 고향 아산 탕정에서 새로운 비전과 희망으로 중무장하고 도전에 나섰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     © 아산뉴스

 

권 예비후보는 "아산은 글로벌 세계명품 브랜드 삼성. 현대 등의 대기업이 입주하고 있고, 국내에서 외국인 학생 수가 최고 1위인 선문대를 비롯해 호서대, 유원대, 순천향대 등 경제. 교육 인프라가 국내 최고"라면서 "33만 아산시의 인구와 인프라에 걸맞는 세계명품 신도시로 도약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권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아산시의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들을 제시했다. 그는 먼저 문화 예술 교육 복지가 발전해야 세계적인 선진도시, 살기 좋은 도시가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권 예비후보는 "탕정신도시는 수도권규제완화 정책의 가장 큰 피해자가 되어 산업도시로의 성장에 제동이 걸렸고, 현재 엄청난 난개발과 터무니없는 부동산지가 상승으로 투기와 부동산 난개발로 인한 자연 생태파괴가 심각하다"며 "주민공청회 토론회 등 주민소통을 통한 민의를 정책에 반영하는 품격 있고 질서 있는 도시개발에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아산신도시개발을 다시 시작하겠다. 더디더라도 세계글로벌 명품 신도시다운 서해안시대에 관광명품도시 경제명품도시의 초석을 놓아 꼭 후손에게 물려주겠다"면서 "민의를 항상 경청하고 대변하면서 24시간 주민고충접수 카톡방을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음봉지역과 관련해서는 공동묘지를 시민 힐링공간, 문화교육 융·복합 공간으로 조성하고, 음봉면 대단위아파트 인근 동암리 축사로 인한 악취문제를 적극적으로 대응해 문제해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둔포지역의 경우는 원도심은 급속한 인구유입으로 대응부족으로 도시개발이 급선무라고 생각하고 주민들과 상의해 신중하게 추진하겠다고 피력했다.
 
계속해서 영인. 인주. 염치는 서해안시대에 걸 맞는 균형발전을 이룩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서해안 고속도로는 국민관광 레저고속도로로 아산시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하고 아산의 경제를 살리기 위해 고속톨게이트를 인주부근에 만들어 시내권 진입은 자동차 전용도로로 연결되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권 예비후보는 끝으로 아산시 균형발전의 정책들을 통해 아산온천 활성화도 이루겠다는 복안을 밝힌 뒤 차후 공약들은 아산시민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가 되도록 상세히 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죽어서도 잊지 않고 은혜를 갚는다'는 '결초보은(結草報恩)'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면서 시민을 섬기고 받들겠다고 약속했다.

 

권안식 예비후보는 1962년생으로 탕정초와 온양중, 충남해양과학고를 거쳐 한양cyber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 선문대학교일반대학원서 법학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사회 및 정치경력으로는 ▲탕정초교38회동창회 회장 ▲탕정초교모교사랑장학회 ▲탕정초교 총동문회 부회장, ▲선문대학 총동문회 부회장, ▲19대선 더민주당 문재인 중앙선대위 조직특보 ▲17대선 민주신당 중앙법률특별위원회 부위원장 ▲17대선 민주신당 국민대통합추진위원회 아산시위원장 ▲17대선 민주신당 경선대책위 이해찬후보 아산시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입법정책지원특별위원회 상임부위원장 ▲민주정부지킴이 못난소나무 회원 ▲충무행복포럼 공동대표 ▲유원대학교 동북아연구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07 [17:55]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