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기왕, "시 군 중심으로 하는 체육행정 펴겠다"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8/02/19 [21:43]
▲     © 아산뉴스

 

 - 체육 분야 전문가와 간담회…충남 체육 비전 공감대 형성 -

 

 충남 도민 프로축구단과 장애인실업팀 창단, 도민체전 운영방식 개선을 약속한 바 있는 복기왕 충남도지사 예비후보가 19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체육 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충남 체육의 비전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복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아산시장 8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전국체전 유치와 도민이 하나 되어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룬 것"이라며 "체육 활성화를 통해 도민이 화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시군을 중심으로 하는 체육 행정을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복 예비후보는 "체육은 선제적인 보건행위이기도 하다"며 "앞으로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기 위해라도 선제적 대응으로 체육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복 예비후보가 밝힌 도민 프로축구단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복 예비후보는 도민축구단과 관련해 "경남 등 다른 지역은 있으나 충남만 없고, 늦은 감이 있다"며 "체육인들이 마음만 모아지면 창단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향후 축구협회와 논의가 필요하다”면서 “시도민 구단과 기업 구단과의 분리도 생각해 볼만하다"고 적극적인 의사를 표명했다.

 

이와 함께 전문가들은 엘리트 체육 육성, 도민 여가를 위한 스포츠 활성화, 소외계층인 여성, 노인, 장애인들이 쉽게 접근할 할 수 있는 스포츠 개발의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한편 복 예비후보는 19일 오전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행복주머니 개봉을 하며 응원 메시지를 읽는 이벤트를 가졌다. 행복주머니는 복 예비후보가 출마선언 이후 천안, 아산, 홍성, 예산 등 민생 현장을 다니면서 만난 인사와 시민, 지지자들이 복 예비후보에게 바라는 사항 등을 복주머니에 넣어 응원한 것이다. 행복주머니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고 이한열 열사 어머니인 배은심 여사 등도 동참했다.

 

▲ 행복주머니 박원순 시장 참여 메시지     © 아산뉴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9 [21:43]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복기왕, 6.13지방선거 관련기사목록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