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명수, '2017년도 국정감사 우수 의원' 선정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7/12/28 [13:26]
▲     © 아산뉴스


 국회행정안전위원회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이 28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개최한 ‘2017년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 시상식’에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이로써 이명수 의원은 18대 국회 등원 이후 총 9번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명수 의원은 이번 2017년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지방자치・지방분권의 실질적인 진전과 세종시 행정수도화의 필요성을 촉구하고, 각 부처의 4차 산업혁명 대비현황을 지적하는 등 새 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해 점검하고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유사시 정부지원 대피시설을 직접 점검해 여러 문제점을 발견해내고, 북한 핵 미사일 관련 종합 대응체제 강화를 강조하면서 발로 뛰는 현장국감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명수 의원은 “국민에게 힘이 되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정책국감’을 진행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이를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국정감사 모니터위원과 평가위원 분들을 비롯해 항상 응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아산시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일회성 지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의 향후 개선까지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챙기겠다”고 굳은 의지를 내보이며, “각 부처의 중・장기 계획을 꼼꼼히 검토하여 소관부처들이 더 나은 정책을 집행해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명수 의원은 올해 들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한 ‘의정종합대상’을 비롯, 한국자치발전연구원 주최 ‘국정부문 대상’, JJC지방자치TV 주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단체로부터 의정활동의 성실성을 인정받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2/28 [13:26]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