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청년창업가 2개 팀에 창업지원금 지원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17/12/26 [09:47]
▲     © 아산뉴스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22일 2017 청년 창업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2팀의 청년창업가에게 청년창업지원금을 전달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2개 팀 중 △호스크는 2016 제네바 국제발명전시회 금상을 수상한 팀으로 특화된 케어용 네일파라핀을 선보여 아이템의 참신성 및 시장성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 아이티엔씨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교복판매 아이템으로 학교별 복수 디자인의 교복을 대량 생산 판매해 반값 교복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치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산시는 최종 선정된 팀에 2000만원의 창업자금 지원과 함께 청년창업자가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만들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창업컨설팅 및 제품구매 등 향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아산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2017년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내년에도 예산 1억원을 들여 혁신적인 청년창업가를 발굴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창업지원금을 받은 아이티엔씨 박재영 대표는 "이번 아산시 청년창업지원사업을 통해 교복의 대량생산이 가능해져 매출이 증대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며, "아산시로부터 뜻깊은 선물을 받은 만큼 향후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산시 청소년들에게 교복을 지원해 도움을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2/26 [09:47]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