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미마을' 최종 밑그림 위한 워크숍
아산시, 충남연구원과 청년특화거리 조성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7/12/04 [07:49]
▲     © 아산뉴스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1일 충남연구원과 관계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장미마을 청년특화거리 조성을 위한 전문가 자문 워크숍을 가졌다.

 

시는 올해 7월부터 충남연구원과 협업해 여러 차례 회의를 갖고 성매매 집결지였던 온양1동 장미마을 일원의 기능전환 이후 사회적 경제 및 청년특화거리 조성에 필요한 종합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해왔다.

 

이날 워크숍에는 아산시 정책기획담당관, 자치행정과, 여성가족과, 사회적경제과, 도로과, 개발정책과, 도시재생과, 문화관광과 등 관련 부서가 한데 모여 기존 사업의 진행상황 공유와 충남연구원에서 제시한 활용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충남연구원은 Regeneration, Opportunity, Space, Everybody의 앞 글자를 따서 ROSE square라는 컨셉으로 도심과 공동체의 재생으로 모두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것을 제안했다.

 

또 청년 창업과 여성·사회적 경제를 아우르는 경제문화복합공간, 지역 주민의 소통을 이끌어내는 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공간, 여성인권에 대한 장소성 확보방안 등 전체적인 밑그림과 함께 클라우드 펀딩을 통한 재원 확보, 젠트리피케이션 대책 논의 등 다각적인 검토가 이뤄졌다.

 

충남연구원은 이날 워크숍에 개진된 의견을 담아 시와 함께 최종적인 밑그림을 그릴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2/04 [07:49]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