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체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3개팀 수상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7/10/16 [07:25]
▲ 사진왼쪽부터 아산시 오세현 부시장, 김진배, 백선기, 박동휘, 신지율 님     © 아산뉴스


 지난 13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청년이 디자인하는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성료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9개의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시민행복기획실장, 시의원, 전문가, 청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실현가능성, 효율성, 파급력, 적정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3개 팀을 선정했다. 

 

그 결과 ▲ 최우수상은 청년이 청년을 멘토링함으로써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한다는 정책을 제안한 ‘아산바라기’팀의 백선기 외 2인이 선정됐다. ▲ 우수상은 원도심 빈집을 활용한 청년 쉐어하우스를 제안한 김진배 ▲ 장려상에는 관내 대학 외국인 유학생을 활용해 언어교실 운영을 제안한 ‘RC팀’의 박동휘 외 1인이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수상팀에게는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나온 우수한 제안들은 관련부서와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정책으로 실현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오세현 아산시 부시장은 “불확실성이 높고 변화가 빠른 세상에서는 익숙한 것과 쉽게 결별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년들이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자세로 기존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는 용기 있는 도전으로 삶을 개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16 [07:25]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