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서대 임완기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7/05/23 [11:08]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스포츠과학부 임완기 교수(사진)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7년판에 등재됐다고 23일 밝혔다.

▲     © 아산뉴스

 

미국의 마르퀴즈 후즈 후는 영국 케임브리지의 국제인명센터(IBC), 미국의 ABI(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힌다.

 

임완기 교수는 교육과 스포츠과학 분야의 학문적, 교육적 및 봉사 업적의 성취와 기여를 인정받았다.

 

임 교수는 2002년 미국 위스콘신대 교환교수로 있을 때 한국인으로서 최초로 CSCS 자격을 취득한 이래 국제자격증 제도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2008년 이후 NSCA Korea 회장으로 봉사하면서 긍정적 영향력을 발휘해왔다.

 

그간 유산소 운동 일변도의 건강관리의 오류를 지적하는 많은 논문으로 저항운동의 가치를 제고했으며, 공동으로 집필한 퍼스널 트레이너의 정수, 퍼펙트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생리학,‘NSCA-CPT·CSCS 연습문제집 등의 전문서적은 트레이너는 물론 교원 임용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필독서로 평가받고 있다.

 

임 교수는 대학 졸업 후 지난 38년 동안 초기 13년간은 서울의 중고등 체육교육에 종사하다 1993년 호서대학교에 부임한 이래 학과장, 학장 등을 역임했다. 또 호서대학교 부설 생활체육연수원 원장을 2016년까지 역임했으며, 현재는 스포츠과학대학원 원장으로 봉사 중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5/23 [11:08]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