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친환경에너지타운 마을세탁기업 준공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7/03/03 [08:53]
▲     © 아산뉴스


  2015년 환경부 공모사업에 응모해 선정된 아산 친환경에너지 타운사업 중 ‘마을세탁기업’이 준공돼 지난 1일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소각장에서 발생되는 폐열을 활용해 마을주민 전체가 주인이 되어 운영하는 친환경 마을세탁기업은 배미1통 주민145가구, 실옥4통 주민15가구 총 160가구가 4억원의 주민출자와 정부예산 13.5억원을 지원받아 건축면적 325.4㎡, 세탁용량 250kg 규모로 설치됐다.

 

  이 사업으로 인해 마을은 일자리 창출 8인, 소각장에서 제공하는 열에너지 사용으로 화석연로 사용이 없는 친환경 사업을 통해 5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산크린 방덕례 대표이사는 “이미 사전 영업활동을 통해 운영가능한 수준의 물량을 확보했다”면서 “향후 안정적인 수입으로 부러움을 사는 마을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산 친환경에너지타운 사업은 우리가 기피·혐오시설이라 인식해왔던 시설의 발생 에너지를 활용해 지역주민의 소득과 환경개선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주민 소득 창출사업이다.


  한편, 아산 친환경에너지타운 사업은 소각장 폐열을 활용한 마을세탁기업, 가축분뇨에너지화시설 발전여열을 활용한 유리온실사업, 에너지단지주변 환경개선을 위한 생태공원조성 및 기존공원 개수 사업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3/03 [08:53]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