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마트 폰에서 외암민속마을 만나다"
아산시 외암민속마을 관광자료 QR코드 서비스 제공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2/05/29 [09:28]
아산시 외암민속마을은 스마트 폰이 보편화 되면서 정보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디지털 정보와 결합한 형태의 QR 코드를 제작해 지난 11일부터 본격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     ©아산뉴스
 개발된 외암민속마을 QR코드는 스마트 폰에 설치된 전용 스캐너를 이용해 스캔하면 마을유래 및 특징, 외암마을 문화유산, 마을홍보동영상, 체험행사 등 외암민속마을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특히 외암민속마을 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 있는 관광정보를 스마트 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는 QR코드의 장점을 활용해 마을 축제, 마을리더의 명함, 안내자료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외암마을민속마을 QR코드제작은 마을 리더 및 주민들의 요구를 수렴해 ‘농촌어메니티 자원정보를 활용한 IT 기술 활성화방안’에 대한 연구시 농촌진흥청에 정책제안을 통해 이뤄진 성과로 활용성 평가를 통해 추후 아산시농촌체험마을에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5/29 [09:28]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